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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일 소개자료는"중국부유층 명품소비 현황" 자료입니다.
2020년 기준 #중국부유층 인구수는 262만 중국전체 인구의 0.2%, 이들이 보유한 자산의 전체의 35%를 차지.
2020년 #중국부유층총투자 가능 자산은 한화 1경 6031조 원으로 중국 전체 자산의 35%를 차지
2021년은 1경 8321조원 정도 됩니다.
즉 1인당 평균 투자 자산은 61억 240만원 정도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2021년 30대 부유층 비중이 2년 전에 비해 8% 증가, 40대 부유층은 6% 감소 되었습니다.
-이유인즉 중국내 스타트 기업수 증가와 고액 연봉자 증가로 신흥 부유층이 늘어나고, 1세대 부유층의 재산상속 및 증여로 연령층이 낮아졌다고 분석되고 있습니다.
020년 말 발표된 자료에 의하면 부유층 가구당 1년 소비액은 약 3억3천만원에 달하고 여행 19%, 자녀교육 18%, 명품소비 16%가 상위를 차지 하고 있습니다.
부유층 중에서 초부유층 연소비액은 약 6억원으로, 명품소비 60만RMB, 자녀교육 55만 RMB, 여행 46만RMB등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보시면 중국 명품 소비액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코로나 영향으로 대부분 중국내에서 소비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중국 향후 3년내 소비 지출 분야]
향후 3년내 지출 확대 분야는 건강, 자녀교육, 여행, 명품소비 등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건강분야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보여지고 또한 여행과 명품소비는 동률을 이루고 있다는 것도 알 수 잇습니다.
명품 구매 의향]
향후 3년내 보석 악세서리와 시계를 구매하겠다는 응답자가 75%, 65%를 차지 하고 있습니다.
구매명품 종류는 보석 악세서리, 시계, 의류, 자동차 등이고 중고 명품 구매품으로는 시계/보석 악세서리, 가방/일반 악세서리 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러면 명품 구매 동기 및 선택 요인]
명품을 구매하는 동기는 평시에 사용, 신분상승외에 유행에 편승한다는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명품 선택 요인은 고품질, 인지도, 디자인, 서비스 순서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제는 중국인들도 고품질의 제품을 원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중국인들이선호하는주류]
중국인들이 예전에는 중국술 백주(白酒)를 선호했는데 최근에는 와인, 위스키, 샴페인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중국 백주가 2위였는데 2022년에는 4위로 하락함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중국인들이선호하는 브랜드]
마지막으로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살펴 보았습니다.
대부분이 서방국가의 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데 마시는 차와, 스포츠 분야 LI NING에 중국브랜드가 차지 하고 있습니다.
아웃도어 브랜드에 한국브랜드 LAFUMA가 있긴 하지만 한국 브랜드 중국 선호 브랜드에 없는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알리안츠 보고서에 의하면 2020년 전세계 부유층 인구에서 24%를 차지하고 있고 매년 증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럼 우리기업에서는 어떤 타켓을 공략하여 상품개발 마케팅,매출증대를 일으킬 수 있을까요?
좀더 많은 고민을 해야 할 시점인것 같습니다
참조자료] 본 내용은 한국 무역협회 상해지부에서 나온 정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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